현재 2천억원이 확정, 나머지 8천억원 올 상반기 중 마무리

▲ 이랜드그룹이 올 상반기 중 1조원 자본유치를 마무리 지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1차 재무구조를 개선한 이랜드가 올해 자본 건실화 작업에 집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4일 이랜드그룹은 이랜드월드가 진행 중인 1조 자본유치 관련 현재까지 앵커에쿼티파트너스 등에서 2천억원이 확정됐으며, 나머지 8천억원은 투자유치 구조를 새롭게 하여 올 상반기 중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랜드는 외국계 사모펀드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지난달 29일 1천억원이 납입 완료됐으며, 해외명망 있는 투자자로부터 이달 이내 납입을 목표로 논의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랜드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모던하우스와 티니위니 매각, 프리 IPO 등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 작업을 완료하여 자신감을 얻었다”며, “1차적인 재무구조 개선이 완료된 상태에서 지난해 완성되지 못한 1조 퍼즐은 늦어도 올 상반기 안에는 마무리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랜드는 지난해 재무구조 개선 작업과 1조 자본유치 작업을 동시에 마무리 하는 도전적인 목표를 세웠으나 투자자들과 마지막 협상 중 미세한 부분에서 의견 차이를 보였고, 최근 개선되고 있는 회사의 실적 및 유동성을 고려하여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총금액을 포함 자본 유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방향으로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이랜드는 기존의 투자 희망자를 포함하여 투자에 매력을 가지고 있는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다양하게 개방하여 새롭게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1월 중 총 2천억의 자본이 유입되어 이랜드그룹의 부채비율은 200%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