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싱글 '주인공' 발매 확정...'2018년의 주인공' 예고

▲ 가수 선미가 오는 18일 싱글 ‘주인공’을 발매하며 5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가수 선미가 오는 18일 싱글 ‘주인공’을 발매하며 5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2일 선미의 소속사 측이 이 같이 밝히며 공개한 크레딧 티저에는 컴백 곡 제목인 ‘주인공(Heroine)’과 발매 일시, 프로듀싱 크레딧 등 주요 발매 정보와 함께 검정색 배경에 빨강, 분홍, 노랑색의 꽃들이 얼음 속에 얼어 있는 이미지가 담겨있다. 

특히 지난 해 많은 사랑을 받은 ‘가시나’가 장미꽃으로 메인 컨셉을 표현했던 것을 연상시키는 ‘얼음꽃’ 이미지가 ‘주인공’에서 어떻게 그 의미를 표현해 낼지에 대해 궁금증을 일으킨다. 
 
선미의 2018년 첫 싱글이 될 ‘주인공’은 더블랙레이블이 지난 해 선풍적인 선미 신드롬을 일으켰던 ‘가시나’에 이어 다시 한번 프로듀싱을 했으며, 작사에는 테디와 선미가, 작곡은 테디와 신예 프로듀서 24가 함께 했다. 선미는 이번 ‘주인공’에도 작사에 이름을 올리며 공동 음악 작업에 참여했음을 알렸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로서 선미의 음악에 대한 열정에 뒷받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며 “2018년을 시작할 이번 싱글 타이틀 ‘주인공’에도 선미의 독보적인 매력이 가득 담길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한편 가수 선미는 지난 2013년 솔로 앨범 ‘24시간이 모자라’를 발표, 선미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어 이어 2014년에는 첫 번째 미니앨범 ‘Full Moon’ 을 발표, 타이틀곡 ‘보름달’이 대성공을 거두며 대세 여자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굳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