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결단 환영…국민의당 쪽에서도 교섭 창구 정해 달라”

▲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국민의당과의 통합과 관련해 “교섭창구 역할은 오신환 의원(좌)과 국민통합포럼 공동대표를 맡았던 정운천 의원(우) 두 분을 지정해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21일 국민의당과의 통합과 관련해 “교섭창구 역할은 오신환 의원과 국민통합포럼 공동대표를 맡았던 정운천 의원 두 분을 지정해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 쪽에서 창구를 (맡을 의원을) 공식적으로 정해주기 바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양당 통합시점과 관련해선 “양당 사정이 중간 중간 생길 수 있다”면서도 “(안철수 대표가 통합) 의사를 밝혔으니 연말이든 연초든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유 대표는 국민의당 내 통합 반대파 측에서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적폐통합이라고 칭하는 데 대해선 “저희보고 적폐라고 얘기하는 것은 그동안 반응을 안 했지만 동의할 수 없다”며 “늘 개혁보수라고 주장하고 한나라당과 새누리당 시절에도 보수 연합에 제일 앞장서서 주장해왔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는 거듭 “보수든 진보든 다 적폐는 있을 수 있다”며 “스스로 한 번도 적폐라고 생각한 적 없다”고 내심 불쾌감을 드러냈다.
 
한편 유 대표는 앞서 진행했던 오전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선 전날 양당 통합에 안 대표가 자신의 대표직까지 내걸고 배수진을 친 데 대해 “저와 바른정당은 안 대표의 국민의당 개혁 결단을 환영한다”며 “새로운 개혁 연대의 성공을 위해 바른정당 내 교섭창구를 즉각 만들어 국민의당과 협의에 착수하겠다”고 호응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