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 아직 시작조차 되지 않아…지지부진·좌고우면 이유가 뭔가”

▲ [시사포커스 / 유용준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이명박 전 대통령 수사와 관련해 “더 이상 수사를 지체해선 안 된다”고 검찰에 재차 촉구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13일 이명박 전 대통령 수사와 관련해 “더 이상 수사를 지체해선 안 된다”고 재차 검찰에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도대체 검찰은 무엇을 하고 있나. 이 전 대통령 직접 수사는 아직 시작조차 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다스는 누구 것인가’ 국민들이 묻고 있다. 이미 확인된 것만으로도 (다스) 실소유주에 대한 정황은 차고도 넘친다”며 “정호용 특검 수사 과정에서 발견된 비자금 120억원은 공소시효가 불과 3개월도 남지 않았다. 지지부진, 좌고우면의 이유가 뭔가”라고 거듭 검찰을 질타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어제 JTBC에선 이 전 대통령이 1996년 서울 종로 국회의원 선거와 2002년 서울시장 선거 때 다스 직원 십 수 명을 조직적으로 동원한 정황까지 보도했다”며 “지난달에는 이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씨가 다스 자회사 대표가 된 것이 밝혀지기도 했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이 전 대통령을 둘러싼 의혹은 이것뿐만이 아니다. 국정원 댓글공작, 블랙리스트-화이트리스트, 정치공작, 문화예술계 탄압, 방송장악, 거기에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죽음에 이르게 한 태광실업 불법 세무조사 등 적폐 백화점”이라며 “검찰은 다스의 실소유주가 누구인지 밝히는 것은 물론 이 전 대통령이 저지른 각종 비리와 정권 차원에서 벌인 국기문란 행위들을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원내대표는 “저는 한 달 전부터 적폐의 뿌리이자 총본산격인 이명박 전 대통령을 당장 소환조사하고 그 일당이 벌인 천인공노할 범죄를 명명백백하게 밝혀내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릴 것을 촉구했다”며 “그것이 적폐청산의 완결판”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