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 “정동영 열린우리당 의장, 문희상·채수찬·유시민 의원 등의 자료 전달”

▲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12일 브리핑에서 “박주원은 적폐이자, 공작 정치인이다”라고 규정하면서 “2006년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DJ 비자금 의혹’관련 자료를 포함해서 정동영 열린우리당 의장, 문희상·채수찬·유시민 의원 등에 대한 자료를 전달했다는 증언이 나왔다”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을 향해 “정치공작의 달인이자, 적폐, 공작 정치인”이라고 규정하면서 “더 이상 국민 기망 말라”고 일갈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12일 브리핑에서 “박주원은 적폐이자, 공작 정치인이다”라고 규정하면서 “2006년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DJ 비자금 의혹’관련 자료를 포함해서 정동영 열린우리당 의장, 문희상·채수찬·유시민 의원 등에 대한 자료를 전달했다는 증언이 나왔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1,700여만 명 촛불시민들의 요구는 간단하다”며 “그동안 특권과 정치공작, 정보수사기관의 불법행위, 블랙리스트 작성과 시민들의 집회와 자유 탄압, 언론 탄압과 공정성 저해 같은 묵은 잘못을 단죄하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최고위위의 행태에 대해 “검찰 정보관 출신으로 국민의당 최고위원인 박주원의 행태는 충격을 넘어 목불인견”이라며 “공직에 재직당시 수집한 정보를 사적으로 남용하고 특정 정치집단에게 그것을 제공한 것”이라고 개탄했다.
 
 
또 “박주원씨가 검찰에서 퇴직하면서 가지고 나온 정보를 컨테이너 박스에 보관해 두었다는 사실도 반드시 진상을 밝혀야 한다”며 “동시에 박주원씨가 한나라당 안산시장 공천을 받기 전에 주성영 의원실을 자주 출입했다는 증언도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현 대변인은 “당시 주성영의원과 거래한 정보 내역, 당시 한나라당 지도부와의 또 다른 거래 여부 등 정치공작 실태를 철저히 파헤쳐야 한다”며 “촛불시민들이 요구하는 시대사명은 적폐청산이다”라고고 강조했다.
 
그는 “박주원씨는 국민들께 석고대죄를 해도 모자라는 상황임에도 국민을 속이는 일을 멈추고 있지 않다”며 “박주원씨는 모든 정치적 책임과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또 2012년 국정원 대선개입 경찰의 중간수사 결과 발표와 관련해 “당시 김병찬 수사사계장 등은 국정원 직원을 통해 수사진행 상황을 공유했으며, 국정원은 불법 대선개입 사건을 여직원 감금 사건으로 호도 하며 비판적 국민여론을 피해갔다”고 밝혔다.
 
이어 “국정원 대선 개입사건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헌정질서와 국기를 문란 시킨 중대한 범죄”라며 “국가정보기관이 정권안보와 특정 정치집단을 위해 MB 정권의 원세훈 지휘부가 조직적으로 저지른 사건”이라 규정했다.
 
김 대변인은 “수사당국은 경찰 수사당시 댓글 사건을 조작한 관련자들을 엄벌에 처해야 한다”며 “경찰은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조작에 협조하고 승진잔치를 벌인 관련자들을 문책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원세훈과 당시 새누리당 대선캠프 및 지도부, MB정권 청와대 실세 등 사건 관련자간 연관성을 밝혀 불법행위를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