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으로서 선명한 입지와 위상 구축 위해선 대중정치 강화 필수적”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에 친홍계 후보로 출마하는 김성태 의원이 “대중과의 정서적 교감을 확대하는 측면에서 메시지정치를 강화하고 상대의 결점을 집요하게 파고드는 이슈파이팅을 위해 ‘100인의 정책전사단’을 만들어 정권의 정치전략적 본질을 지속적으로 폭로해 가는 작업을 병행하겠다”고 공약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에 친홍계 후보로 출마하는 김성태 의원이 11일 “대중과의 정서적 교감을 확대하는 측면에서 메시지정치를 강화하고 상대의 결점을 집요하게 파고드는 이슈파이팅을 위해 ‘100인의 정책전사단’을 만들어 정권의 정치전략적 본질을 지속적으로 폭로해 가는 작업을 병행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더 이상 보수정당으로서 철학이 빈곤해서도 안 되고 야당으로서 전략이 부재해서도 안 된다”며 이같이 천명했다.
 
그는 이어 “지금 자유한국당이 갖춰야 할 덕목은 철학적 치열함과 치밀성, 그리고 전투적 강고함”이라며 “정권과의 대립구도 형성을 통해 야당으로서의 선명한 입지와 위상을 구축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대중정치의 강화가 필수적”이라고 이 같은 공약을 내세운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대여투쟁의 전선이 명확하게 그어질수록 철학은 더 투철해지고 전략은 더 치밀해질 것”이라며 “송곳처럼 날카로운 야당의 논리적 치밀함이 정부여당과 제대로 된 한판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문재인 정권의 퍼주기 포퓰리즘과 한풀이 정치보복이 만들어내는 정치메커니즘은 포섭과 배제라고 하는 전략기제를 효과적으로 작동하게 하는 상황을 조성하고 있다”며 “정권의 의도적인 야당분할지배 전략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대중독재적 상황을 넘어 대중의 자발적 동의와 지지를 회복하기 위해선 대항 이데올로기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한국당의 새 원내지도부는 (이처럼) 당이 처한 현실이 결정할 것”이라고 자신이 차기 원내대표에 적임임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