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4일 오전 9시 기온 (좌) 12월 4일 오전 9시 체감온도 (우) ⓒ기상청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일부는 눈이 내리고 일부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지만 대부분 아침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 경기북부부터 차차 맑아지고 있으나,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일부 충청도와 전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으며, 일부 강원산지와 평지에는 눈으로 내리면서 쌓이는 곳도 있습니다.”고 예보했다.
 
또 “오늘은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밤에 전라도 서해안에서 눈이 시작되어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내일 오후부터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에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지역은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고 밝혔다.
 
그리고 “눈 또는 비는 차차 남동진하면서 오늘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기온이 낮은 강원영서지역은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한편 아침 9시 기준 기온은 ●서울 -1.5도 ●춘천 1.5도 ●강릉 5.7도 ●청주 3.3도 ●대전 3.6도 ●전주 4.4도 ●광주 6도 ●대구 4도 ●부산 9.3도 ●제주 11도이며 낮 최고 기온은 ●서울 0도 ●춘천 4도 ●강릉 7도 ●청주 3도 ●대전 3도 ●전주 4도 ●광주 6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제주 9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