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업계 불황' 가운데 의미있는 기록
1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04년 1월 싱글 '허그(Hug)'로 데뷔한 동방신기는 13일 현재 국내 음반 판매량 140만 장을 넘겼으며 중국, 대만, 태국 등에 낸 음반 판매고도 60만 장에 달한다.
동방신기는 '허그' 18만 장, 싱글 '더 웨이 유 아(the Way U Are)' 23만 장, 정규 1집 앨범 '믿어요' 28만 장, 캐럴 음반 '더 크리스마스 기프트 프롬 동방신기(the Christmas Gift from 東方神起)' 7만 장 등 데뷔 첫 해에만 음반 76만 장을 팔았으며 지난해에도 정규 2집 '라이징 선(Rising Sun)'등을 33만 장 판매했다.
지난 9월 발표한 정규 3집 `"O"-'정.반.합.(正.反.合.)'은 25만 장 팔려나갔으며 이밖에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이미지송 '동방의 투혼', 콘서트 실황 음반, 극장 TV 드라마 '베케이션(Vacation)' O.S.T 등도 6만여 장 팔렸다.
최근들어 온라인 음악시장의 확대와 함께 음반업계 불황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동방신기의 이 같은 기록은 매우 의미있는 기록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