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주 법률 대리인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상황 파악이 필요하다"

▲ 피자헛 가맹점주들이 당일 검찰 고발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피자헛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피자헛이 가맹점주들을 상대로 광고비를 받아 횡령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가맹점주들은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피자헛 가맹점주들은 당일 본사를 상대로 검찰에 고발하고, 기자회견을 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피자헛 본사는 가맹점주들에게 매출의 5%를 광고비로 내도록 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가맹점주들은 본사가 광고비 지출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으며, 일부 자금은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고 횡령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가맹점주들은 본사와 맺은 상생협약서에 ‘전문가를 통해 광고비 등의 내역을 볼 수 있다’라는 규정을 본사에서 어겼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노컷뉴스는 가맹점주들이 법률 대리인인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과 함께 29일 검찰 고발과 동시에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관계자는 본지와 통화에서 “기자회견 같은 경우, 우리도 몰랐다”며, “아직 상황 파악이 필요한 부분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피자헛 관계자는 본지와 통화에서 “정확한 사안을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