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특검법 발효 때까지 검찰 수사 중단을 촉구하겠다는 황당한 발상 내놔”

▲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4일 브리핑에서 “특수 활동비 문제와 관련한 한국당의 국정조사 요구와 특검법 발의는 전형적인 ‘물 타기’ 행보일 뿐”이라며 “‘도둑이 제 발 저려서’라는 말이 상기되듯 이전 정권의 범죄를 은폐하기 위한 정쟁 시도일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특수활동비 검찰수사까지 막아서겠다는 한국당의 얼토당토하지 않은 주장에 국민은 분노한다”고 경고했다. 또 세월호 유골 은폐와 관련 “한국당의 자가당착에 실소를 금치 못한다”고 비꼬았다.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4일 브리핑에서 “특수 활동비 문제와 관련한 한국당의 국정조사 요구와 특검법 발의는 전형적인 ‘물 타기’ 행보일 뿐”이라며 “‘도둑이 제 발 저려서’라는 말이 상기되듯 이전 정권의 범죄를 은폐하기 위한 정쟁 시도일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더구나 특검법이 발효될 때까지 검찰 수사 중단을 촉구하겠다는 황당한 발상까지 내놓았다”며 “법 위에 존재하며 정치검찰을 양산했던 구태에서 벗어나지 못한 자기 고백일 뿐”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한국당의 의원들이 검찰에 출두하는 상황이면, 우선 적법한 수사에 협조하고, 나아가 또 다른 문제는 없는지 자체조사에 나서는 것이 국민이 기대하는 제1야당의 모습”이라며 “한국당은 얼토당토 않는 주장을 펴기 전에 민의에 귀 기울이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꼬집었다.
 
강훈식 대변인은 이어서 “아직도 망상에서 헤어나지 못한 한국당의 자가당착에 국민은 실소를 금치 못한다”며 “세월호의 진상규명을 가로 막았던 당사자로서 반성은커녕, ‘정부 흔들기’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국민은 의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제발 가당찮은 주장을 멈추기 바란다”며 “오늘(24일) 사회적 참사법안 수정안 공동발의에 불참한 한국당의 모습을 국민은 목도했다”고 꼬집었다.

강훈식 대변인은 “지금은 세월호의 진실을 찾고, 다시는 이 같은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정치권이 협력할 때”라며 “유가족과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유골 은폐 의혹’에 대한 한국당의 행태에 ‘제발 빠져라’라는 유가족들의 엄중한 경고를 귀담아 듣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