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윤경 “묻지마 반대는 용납될 수 없음을 국민을 대신해 자유한국당에 경고한다”

▲ 제윤경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2일 브리핑에서 “어제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논의가 무산됐다”며 “공수처 설치를 전제로 한 세부 사항에 대한 반대가 아니라, 설치 자체를 반대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의 태도가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공직자비리수사처는 촛불민심의 요구라면서 이에 반대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유감을 표했다.
 
제윤경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2일 브리핑에서 “어제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논의가 무산됐다”며 “공수처 설치를 전제로 한 세부 사항에 대한 반대가 아니라, 설치 자체를 반대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의 태도가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제 대변인은 “공수처는 문재인 대통령만의 공약이 아니라 지난 대선 때 모든 후보가 내세웠던 공약”이라며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세 야당 모두 공수처 설치에 찬성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에서도 일부 의원들이 전향적 입장을 밝혔으나 어제 갑자기 지도부가 공개적으로 소속 의원들을 ‘단속’시키며 논의를 무산시켰다”며 “자유한국당만 시대의 흐름을 거슬러 일방통행 중”이라고 꼬집었다.

또 “우리 국민들은 공수처 설치를 통해 검찰개혁 및 권력형 비리를 뿌리 뽑기를 엄중하게 요구하고 있다”며 “국회가 결단하지 못해 공수처 설립이 매번 무산되었던 과오를 더 이상 반복할 수 없다.

제윤경 대변인은 “공수처 설치에 대한 묻지마 반대는 용납될 수 없음을 국민을 대신하여 자유한국당에 엄중히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법안심사 제1소위원회를 열고 공수처설치 관련 법안을 심의하면서 총 4차례의 논의를 진행했으나 어떤 결론도 내지 못하고 끝났다.

법사위 제1소위원장인 금태섭 민주당 의원은 회의 직후 “자유한국당 입장이 공수처 설치에 반대 입장이기 때문에 각론에 대해 논의할 때가 아니라는 의견이 나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