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여당 겨냥 “처벌 주체 역시 깨끗지 못하다면 보복으로 받아들여져”

▲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정당 소속인 남경필 경기지사가 적폐청산에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와 여당을 겨냥 “선악의 차이가 아닌 승패의 차이일 뿐 국민의 눈에는 모두 죄인”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정당 소속인 남경필 경기지사가 22일 적폐청산에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와 여당을 겨냥 “선악의 차이가 아닌 승패의 차이일 뿐 국민의 눈에는 모두 죄인”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남 지사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문 대통령과 집권여당은 마치 선인이 모여 악인을 응징하듯 모든 힘을 다해 적폐청산에 나서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이어 “과거 정부의 잘못은 고쳐야 하고 제대로 처벌해야 한다. 공정한 적폐청산은 미래를 위한 불가피한 고통”이라면서도 “‘논두렁 시계’ 방식으로는 달라지는 게 없다”고 현 정부의 적폐청산 방식에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남 지사는 “처벌의 주체 역시 정의롭지도 깨끗하지도 못하다면 그 처벌 역시 보복으로 받아들여질 것”이라며 “과연 이분들은 과거로부터 자유로운지, 돌을 던질 자격이 있는지 국민들은 묻고 있다”고 거듭 정부여당 측을 압박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국민 앞에 겸손하지 않으면 언제고 되갚음을 받는다. 승패는 또 뒤바뀐다”며 “자기흠결에도 불구하고 적폐청산을 위해 현재의 권력이 칼을 쓰려면 자기 반성이 선행돼야 한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남 지사는 “꼬리표 없는 국가예산을 함께 나눠 쓴 것은 검찰, 국가정보원 등 정부의 권력기관은 물론이고 국회도 마찬가지”라며 여야를 막론하고 정치권 모두에 자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