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 BAE' 뮤직비디오 전날 1억뷰 돌파...이로써 11개 보유

▲ 빅뱅의 ‘BAE BAE’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며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아티스트로 명불허전 위엄을 선사하고 있다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빅뱅의 ‘BAE BAE’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며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아티스트로 명불허전 위엄을 선사하고 있다.

22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빅뱅의 ‘BAE BAE’ 뮤직비디오는 지난 21일 기준으로 1억뷰를 기록,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했다. 솔로 중심의 활동 속에서도 빅뱅의 존재감이 다시 한 번을 빛을 발했다. 이로써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한 빅뱅의 뮤직비디오는 총 11편이 됐다. 

그동안 빅뱅의 뮤직비디오는 ‘판타스틱 베이비’ 3억뷰, ‘뱅뱅뱅’ 2억뷰를 비롯해 ‘LOSER’ ‘BAD BOY’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LUE’ ‘에라 모르겠다’, 지디X태양 ‘GOOD BOY’, 지드래곤 ‘삐딱하게’, 태양 ‘눈,코,입’ 등이 1억뷰를 넘겼다. 이번에 ‘BAE BAE’까지 추가되며 억대뷰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새로 썼다.

지난 2015년 공개된 ‘BAE BAE’ 뮤직비디오는 컬러풀한 미적 코드와 재기발랄한 장면들로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마음을 독특한 가사로 담아낸 노래처럼 뮤직비디오 역시 멤버 개개인의 개성을 극대화해 사랑의 판타지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더불어 빅뱅은 지난 18일과 19일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에서 5만 관객을 열광시키며 성공적으로 일본 돔투어를 시작했다. 앞으로 총 4개 도시 14회 공연에서 69만 6천 여명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연말에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연말 콘서트 ‘BIGBANG 2017 CONCERT LAST DANCE IN SEOUL’을 연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