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전 9시 기온. (좌) 오전 9시 체감 온도 (우) ⓒ기상청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현재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아 흐른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비 소식도 함께 오고 있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를 시작으로 낮 동안에는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전남남부 제외), 경북북부내륙에 비(강원영서 비 또는 눈)가 오겠고, 오후부터 차차 개겠습니다.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전 한때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조금 오겠습니다.”고 예보했다.
 
또 “내몽골고원에서 황사가 발원하였습니다. 이 황사는 주로 우리나라 북쪽으로 지나겠으나, 그 중 일부가 북서풍을 타고 남하하여, 오늘 오후에 서해 도서지역과 일부 서해안에는 PM10 농도가 평소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게 바랍니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춘천 -0도 ●강릉 5도 ●대전 1도 ●청주 1도 ●전주 3도 ●광주 3도 ●대구 1도 ●부산 7도 ●제주 10도이며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0도 ●춘천 6도 ●강릉 12도 ●대전 10도 ●청주 11도 ●전주 12도 ●광주 12도 ●대구 12도 ●부산 13도 ●제주 14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