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20일 오전 9시 날씨(좌) 11월 20일 오전 9시 체감 온도(우) ⓒ기상청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에서는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으나,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오후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는 오후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서해남부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고 예보했다.
 
또 “ 오늘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아침 기온은 영하권에 들면서 춥겠고, 낮 기온도 평년보다 조금 낮아 다소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고 밝혔다.
 
또한 예상 강수량과 적설량은 5mm 와 1cm 이하로 많은 양은 아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춘천 -7도강릉 0도 대전 -2도 청주 -2도 전주 0도 광주 3도 대구 0도 부산 2도제주 7도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춘천 2도 강릉 6도 대전 7도 청주 7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8도 부산 9도 제주 12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