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하드디스크 및 관련자료들을 확보중인 검찰

▲ 검찰이 효성그룹의 비자금 조성 혐의를 포착하고 압수수색에 나섰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검찰이 효성그룹 비자금 조성 혐의를 포착하고 압수수색에 나섰다.
 
17일 서울중앙지검 조사2부(부장검사 김양수)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효성그룹 본사 및 관계사 4곳, 관련자 주거지 4곳 등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효성그룹 조현문 전 부사장은 지난 2014년 친형인 조현준 효성 회장을 포함해 임직원 8명을 횡령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이에 조현문 전 부사장은 2015년 고발인 자격으로 검찰의 조사를 받았지만 지난해 돌연 ‘박근혜-최순실’ 국정 농단 등이 이슈로 떠오르면서 검찰 소환에 불응하고선 싱가포르에 체류해왔다.
 
하지만 조현문 전 부사장은 최근 귀국해 검찰에 조사를 받으면서 수사가 급물살 타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효성그룹 본사 등에서 컴퓨터 하드디스크 및 관련 자료들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당 사건은 애초 검찰 조사부에 배당됐지만, 2015년 5월 대기업 관련한 굵직한 사건을 맡는 특수부로 재배당되고선, 최근 다시 조사부로 배당됐다.
 
일각에서는 특수부로 재배당 됐을 때, 조현문 전 부사장의 변호인으로 활동하던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입김이 작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