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님께 누가 될 수 없어 정무수석 직을 내려놓는다"

▲ 16일 전병헌 정무수석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오늘 대통령님께 사의를 표명했다”며 “길지 않은 시간 동안이지만 정무수석으로서 대통령님을 보좌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고 다하려 했지만 결과적으로 누를 끼치게 되어 참으로 참담한 심정”이라고 했다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한국 e스포츠 자금 유용 의혹과 관련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있는 청와대 전병헌 정무수석이 전격 사퇴했다.

16일 전병헌 정무수석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오늘 대통령님께 사의를 표명했다”며 “길지 않은 시간 동안이지만 정무수석으로서 대통령님을 보좌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고 다하려 했지만 결과적으로 누를 끼치게 되어 참으로 참담한 심정”이라고 했다.

이어 “국민의 염원으로 너무나 어렵게 세워진 정부. 그저 한결같이 국민만 보고 가시는 대통령님께 누가 될 수 없어 정무수석의 직을 내려놓는다”며 “국민께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지켜주시리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제 과거 비서들의 일탈행위에 대해 다시 한 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저는 지금까지 게임에 대한 우리 사회의 부당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e스포츠와 게임 산업을 지원 육성하는 데 사심 없는 노력을 해 왔을 뿐 그 어떤 불법 행위에도 관여한 바가 없음을 다시 한 번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했다.

말미에 전 수석은 “언제든 진실 규명에 적극 나서겠다”며 “불필요한 논란과 억측이 하루빨리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직 청와대 수석비서관급이 사의를 표명한 것은 문재인 정부 들어 김기정 국가안보실 2차장에 이어 두 번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