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및 프랜차이즈 전문 일간지인 ㈜창업경영신문사(대표 오병묵)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지하철 1호선 남영역 인근 교보문고 북코칭센터에서 ‘제3회 유망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2회 설명회에 이어 우수한 프랜차이즈를 발굴해 예비창업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이며 해물퓨전포차 '조치조치', 퓨전치킨전문점 '치킨매니아', 유기ㆍ건강식품 '내추럴하우스 오가닉', 세계문화 테마PC방 '사이버파크 PC방' 등의 유망 업체가 참여해 각 브랜드별 사업설명회 및 개별면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충남중소기업지원센터의 김영수 차장이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자금 활용’이라는 주제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정책자금을 활용해 창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또 가맹거래 상담사인 삼가FC컨설팅의 김경창 대표가 ‘예비창업자가 알아야할 가맹거래법’이란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희복 창업경영신문사 경영기획실 팀장은 “3회째를 맞는 이번 유망창업아이템 설명회에도 1,2회 때와 마찬가지로 정보공개서와 표준계약서 등의 엄격한 검증절차를 통해 선정했다”며 “특히 이번 설명회는 소자본 창업자들 대상으로 하는 정책자금 활용 등 보다 내실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