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약 767억원의 매출을 올린 이랜드

▲ 이랜드 상해 물류센터 사진 / 이랜드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이랜드가 지난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에 국내 기업으로서 3년 연속 부동의 매출 1위 자리를 지켰다.

12일 이랜드그룹은 중국 법인 이랜드차이나가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 4억5600만위엔(한화 약 76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달성했던 일매출 3억2900만위엔(한화 약 563억원)보다 39% 증가한 수치다.

이랜드는 지난달 20일부터 시작한 사전 판매를 통해 지난해보다 64% 증가한 194억원의 사전 매출을 확보했으며, 11일 오전 10시에 이미 지난해 매출을 넘어선 3억5000만위엔(한화 약 588억원)을 기록했다.

이랜드가 밝힌 가장 인기 상품은 이랜드의 모직 더플코트로 1만1000장, 24억원어치가 팔렸다. 가장 빨리 완판된 상품은 1시간만에 완판된 스코필드 트렌치 코트와 포인포 아동 다운파카이다.

한편 이랜드차이나 관계자는 "이랜드의 차별점과 강점을 인정한 티몰이 광군제 기간 이랜드 브랜드를 A급 위치에 노출하여 접근성을 높였다"며, "중국 진출 21년째인 이랜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성공신화를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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