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통신비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까지 진행
9일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위챗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중국인 신규 고객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고, 확보된 신규 고객들을 단골고객으로 만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해 위챗을 통해 소비된 매출 규모는 1743억위안(한화 약 28조9000억원)으로 이는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 시장 전체 규모의 절반에 가까운 수치이기도 하다.
또 위챗은 중국인을 주요 타깃으로 삼는 전 세계 유통 및 제조 업체들이 가장 중시하는 마케팅 채널 중 하나이자 해심 툴로도 꼽힌다.
이번 위챗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서비스는 위챗의 신세계면세점 계정을 팔로우하고, 여권정보 등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누구나 손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즉시 제품 소개,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쇼핑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위챗 멤버십에 가입한 중국인 고객들에게 신세계면세점 실버 등급을 바로 부여하고, 12월 31일(일)까지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스파 할인 등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11월 6일(월)부터 신규 회원 가입한 고객 대상,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가위, 바위, 보 게임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8, 통신비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영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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