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당시를 회상하며 페널티킥 재연...이경규 돌직구에 당황

▲ 1일 JTBC ‘한끼줍쇼’ 제작진에 따르면 최근 사전녹화현장에서 어린 시절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며 흑석동에서 살았던 안정환은 축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 등 자신의 추억을 공유하며 동네 탐색에 나섰다 / ⓒJTBC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김성주-안정환 콤비가 밥동무로 출격해 ‘흑석동’에서 한 끼 도전을 하며 추억을 되돌아본다. 

1일 JTBC ‘한끼줍쇼’ 제작진에 따르면 최근 사전녹화현장에서 어린 시절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며 흑석동에서 살았던 안정환은 축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 등 자신의 추억을 공유하며 동네 탐색에 나섰다. 

특히 2002년 월드컵에서 승리의 주역이었던 안정환은 월드컵 당시를 회상하며 페널티킥 재연을 했고, 골문을 지키는 강호동을 가볍게 제치며 거침없는 슛을 날려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하지만 이를 지켜보던 이경규는 “이탈리아 전에서는 왜 못 넣었냐?”라며 예상치 못한 돌직구 발언을 해 안정환을 당황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안정환은 이탈리아전의 끔찍한 기억을 떠올리며 그때 당시의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더불어 이날 안정환은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 대해 망설임 없이 “16강 갈 것 같다. 대표팀 선수들이 그동안 과도기를 많이 겪어서 우리가 약하다는 걸 알고 있다. 앞으로의 경기는 더욱 잘 될 것”이라고 예측해 기대감을 안겼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