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은 정쟁 만들기를 통한 적폐청산 무력화 시도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

▲ 추미애 대표는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민의 명령인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호도하는 자유한국당의 정쟁 만들기가 도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제1야당 대표로서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신적폐를 진상규명하겠다고한데 대해 “어불성설”이라고 일축했다.
 
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정치사찰’ 주장에 대해 “어이없는 주장이다. 제1야당 대표로서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추미애 대표는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민의 명령인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호도하는 자유한국당의 정쟁 만들기가 도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최근 수사당국이 범죄혐의 수사대상자의 통화기록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홍 대표 수행비서와 수차례 통화한 내역이 알려진 것을 두고 자신에 대한 정치사찰이라는 어이없는 주장을 펼친바 있다”며 “제1야당의 대표로서 대단히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규정했다.
 
또 “한국당은 정치보복대책특위까지 구성해서 출범한지 불과 5개월 밖에 되지 않은 문재인 정부의 소위 신적폐를 진상규명하겠다고 한다”며 “어불성설”이라고 몰아붙였다.
 
추 대표는 “국가 권력기관을 동원하여 민주질서를 유린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 필요성이 제기되자, 김대중, 노무현 정부도 함께 조사하자는 주장을 펼치고 있는데, 전형적인 낡은 물타기 수법”이라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한국당의 궁색한 정치보복 프레임으로는 적폐청산을 통해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만들어지길 원하는 국민의 염원을 꺾을 수 없다”며 “한국당은 정쟁 만들기를 통한 적폐청산 무력화 시도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