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세이브존 해운대점 신고 접수 확인…“조사 착수”
공정위, 세이브존 해운대점 신고 접수 확인…“조사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법 사실이 확인되면 시정명령, 과징금 부과, 검찰 고발 등을 통해 엄중 조치
▲ 공정위는 세이브존 해운대점이 입점업체 점주들에게 갑질을 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으며, 이에 조사에 착수할 것이다고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세이브존 해운대점이 입점업체 점주들에게 갑질을 하면서, 공정위가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본지와 통화에서 “세이브존의 갑질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것이 확인됐으며, 조사에 착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앞서 세이브존 해운대점은 입점업체 점주들에게 ▲종교 자유 억압 ▲식권 강매 ▲옥외행사 강요 ▲매출 미달성 시 직원 있더라도 점주 퇴근 못함 ▲사은품‧홍보전단지 비용 점주에게 부담 ▲미스테리쇼퍼(mystery shopper) ▲추석선물세트 강매 등의 갑질을 행했고, 하고 있다.
 
공정위는 본지와 통화에서 “상품권 강매는 대규모유통업법 제17조(상품권 구입 요구 금지)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 9월 5일 공정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와 상품권 강매 등의 행위를 집중 감시할 계획이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대규모유통업자들이 납품업체 등에 해당 물품을 강매하는 행위를 근절하겠다는 의지다.
 
이와 관련해 공정위 관계자는 “위법 사실이 확인되면 시정명령, 과징금 부과, 검찰 고발 등을 통해 엄중 조치를 취할 것이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공정위는 본지와 통화에서 “공개적으로 조사에 착수하는 사안이 아닌 만큼 신고 접수를 한 대상자들에 한해 조사에 들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4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점 망해버려라ㅋ 2018-02-06 10:18:27
세이브존 k명점 갑질중 갑임 1층 담당들 진짜 재수없음ㅋㅋ 밥도 편히 못먹게 눈치주고 쉬는 시간도 제대로 쉬지 못하게 눈치 ㅈㄴ주면서 자기들은 맥도날드에서 맨날 처앉아서 희희낙락 하고있음.지나갈때마다 보는 진짜로 꼴뵈기싫음 바퀴벌레 같음 어휴;언제적 조회임 무슨 쓸대없는말들만 하는 아침조회를 20분동안해? 특히 구XX 자기가 무슨 회장님인줄 아세요ㅎ갑질좀하지맙시다~인생 훅 갑니다^^*

아직도이런일 2018-02-01 21:39:31
아직도이런직원이있단말인가요?도대체세상에이런일에나와야된다말이지...힘을합쳐도살까말까인데정말깜놀이네요..이러지맙시다정말..평생세이브존에서담당만하고살겁니까?고생하는메니져들제발힘이되어주시구요어려운지금상황잘견딜수있도록정신좀차립시다.

갑질담당 2018-01-30 17:30:45
K 점 여자담당 갑질
그여자 담당 영업에대해선 아무것도 모르면서 매니저만 지키고 엘리베이터 지키고 ㅋㅋㅋ
어찌 하는일없이 월급은 꼬박 꼬박 받아가겠지
뭘 어쨌다고 사유서제출하라니 회장님이 사유서까지 관리하십니까 허허
뭘모르면 낮은자세로 배우던지 ~
케셔출신 담당 주제에 볼수가없습니다~~

민주주의사회 갑질 2018-01-29 16:57:23
k점 점포 1층 내 갑질 !!
점포내 매니저님들 50~40대 되시는데.. 물마시지 마라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담당들 하는말이 고객눈에 보기 않좋으니 마시지마라 ...
우리가 개 소 돼지 입니까? 개 소 돼지도 물은 먹고 잘 삽니다.
Hplus 대기업 유통사에 일해봤지만 이렇게 앞뒤없는 강압적인 명령조는 아닌것같습니다
최소한 물은 먹게 해주거든요 ㅡㅡㅗ

행복 2018-01-29 16:17:39
K점 1층 매출 올리려고 매니져들과 머리 맞대고 열심히 해도 매출이 나올까, 말까인데. 왠수인가? 왜 화내면서 소리지르지? 매출 못올리면, 휴무 하지마세요.월급가져가지마세요. 물마시지마라,
커피자동판매기에서 뽑아마셔라.추우면 핫팩붙여라.이런거 하지마시고 좀더 미래를 위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는게 지금 이 시점에서 해야할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