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단체에 노무현 전 대통령과 민주당을 비하하는 논평 사주한 정황도 알려져”

▲ 노회찬 원내대표는 9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이명박(MB) 정부의 국가정보원이 일부 보수단체를 앞세워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 평화상 수상 취소’를 구체적으로 추진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이명박 정부의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 평화상 수상 취소’ 추진 정황에 대해 “이 전 대통령은 때가 되면 말할 일이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그 자리가 법정이 되길 기원한다”고 꼬집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9일 정의당 상무위원회의에서 “이명박(MB) 정부의 국가정보원이 일부 보수단체를 앞세워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 평화상 수상 취소’를 구체적으로 추진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노 원내대표는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과 보수단체 간부가 주고받은 이메일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이 수상한 노벨평화상을 취소하는 방안이 논의되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 원내대표는 “또한 MB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이 보수단체에게 노무현 전 대통령과 민주당을 비하하는 논평을 내도록 사주한 정황도 알려지고 있다”며 “한마디로 ‘국정원’이 아니라 국가에 엄청난 걱정을 안겨주는 ‘걱정원’이었다는 세간의 평가가 사실임을 확인해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까지 밝혀진 모든 의혹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포함하여 반드시 진상규명하는 방법 외에는 이러한 행태를 단죄할 길이 없다”고 촉구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 전 대통령은 때가 되면 말할 일이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그 자리가 법정이 되길 기원한다”면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