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역대 모든 정부의 잘못을 모두 꺼내 재수사하라”

▲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명박 정부의 공영방송 장악 의혹을 규명하고자 검찰에서 공영방송사 전 경영진을 소환조사하는 상황과 관련해 “MB정부만을 억지로 꿰맞추어 들춘다면 적폐청산을 빙자한 정치보복에 국민들의 반발은 더 커질 것”이라며 반발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2일 이명박 정부의 공영방송 장악 의혹을 규명하고자 검찰에서 공영방송사 전 경영진을 소환조사하는 상황과 관련해 “MB정부만을 억지로 꿰맞추어 들춘다면 적폐청산을 빙자한 정치보복에 국민들의 반발은 더 커질 것”이라며 반발했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온갖 부처에는 각종 적폐청산TF가 만들어지고 MB를 포토라인에 세워보겠다고 연일 각종 의혹을 들이대고 있다”며 이같은 입장을 내놨다.
 
그는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의 ‘정치보복은 이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가한 것’이란 발언이 이러한 인식의 증표”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진정 ‘달빛기도’의 마음이라면 노 전 대통령의 죽음을 MB의 정치보복 때문이라는 졸렬한 의식을 버려라”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나 의원은 “정치보복의 의심을 받지 않으려면 적폐청산을 외치는 청와대는 역대 모든 정부의 잘못을 모두 꺼내놓고 재수사하라”며 사실상 노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재수사하라는 주장을 펼쳤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북핵문제와 관련해서도 “코리아패싱의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미중, 미북 사이의 움직임을 지켜만 보며 평화레토릭만 하고 있으니 답답할 노릇”이라고 정부의 태도에 날선 비판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 의원은 “이번 추석밥상에는 북핵문제와 적폐청산을 빙자한 정치보복이 오를 것”이라며 “이런 때일수록 평화구걸을 중단하고 단호한 대응을 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정부를 강하게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