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이명박 댓글공작, 전두환 군사작전과 같아”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명박 정권의 댓글공작에 대해 “국군 최고 통수권자가 평범한 국민을 상대로 심리전을 자행한 것은 5‧18광주민주화운동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군사작전을 펼친 전두환과 하나도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민주당은 정부 제출 예산안에 혹시 부족한 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면밀히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명박 정권의 댓글공작에 대해 “국군 최고 통수권자가 평범한 국민을 상대로 심리전을 자행한 것은 5‧18광주민주화운동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군사작전을 펼친 전두환과 하나도 다르지 않다”고 지적했다.
 
추미애 대표는 27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기국회 교섭단체 연설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역사적 과제로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한 진상규명을 천명한 바 있다”면서 “전두환 정권이 저지른 반 헌법적이고 반인륜적 행태가 하나씩 드러나면서 국민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고 있다. 우리당이 의원총회를 통해 당론으로 발의한 5‧18특별법이 반드시 이번 정기국회에서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추 대표는 이명박 정권의 댓글공작에 대해 “국군 최고 통수권자가 평범한 국민을 상대로 심리전을 자행한 것은 5.18광주민주화운동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군사작전을 펼친 전두환과 하나도 다르지 않다”면서 “검찰의 성역 없는 조사를 통해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고 반드시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또 “호남 예산 홀대라고 하는데 호남지역 만큼은 가급적 지키려 애썼는데 이는 홀대가 아니라 환대다”라며 “민주당이 호남 예산만큼은 확실히 지킨다는 마음으로 당 지도부가 총출동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물적 투자를 줄이는 대신 일자리, 복지, 교육, 안전 등 사람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하는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했다”면서 “추진계획과 이월액을 감안하면 (주요 SOC의) 내년도 사업 수행에 지장이 없도록 예산이 편성돼 있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그럼에도 민주당은 정부 제출 예산안에 혹시 부족한 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면밀히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추미애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성공 모델로 주목 받는 광주 전남처럼 대민 먹거리를 준비하며 민생도약을 이끌어 내야 한다”면서 “2017년 예산 때도 제1야당 대표로서 호남비전위원회를 만들어 각 상임위와 연결해 수천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호남을 향한 민주당의 행동을 직접 보여줬듯 올해도 그 약속을 지키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민주당 지도부의 광주 방문에는 추미애 대표, 우원식 원내대표, 박범계, 양향자, 이형석 최고위원, 김태년 정책위의장, 이춘석 사무총장, 박완주 수석대변인, 김영진 전략기획위원장, 김정우 당대표 비서실장, 김현 대변인 등이 참석했고 광주 전남에서는 윤장현 광주시장을 비롯해 이개호 전남도당위원장,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 주철현 전남 여수시장, 구충곤 전남 화순군수,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