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호, 유럽 평가전 나설 23인 명단 발표… 사면초가 입장

▲ 신태용 감독, 유럽 평가전은 사면초가 결과와 경기력 모두 잡아야/ 사진: ⓒ대한축구협회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신태용 감독이 유럽평가전에 나설 23인 명단을 발표하면서 거스 히딩크 감독의 도움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라 언급했다.
 
신 감독은 25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평가전 명단 발표 자리를 통해 “히딩크 감독님이 사심 없이 대표팀을 도와주신다면 단 1%도 거절 없이 받아들이고 공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한국은 우즈베키스탄과 0-0 무승부로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며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그러나 경기력에 대해서는 많은 비판이 쏟아졌고 히딩크 감독의 부임설까지 신 감독 입장에서는 힘든 부분이 많았다.
 
신태용호는 내달 유럽에서 전지훈련을 갖고 7일 러시아, 이후 튀니지와 경기를 치르기로 예정돼 있었지만 이날 친선경기가 취소됐고 10일 모로코로 변경됐다고 알렸다.
 
신 감독은 “평가전은 월드컵을 포커스로 가는 과정이지만, 저에게는 사면초가 같은 입장이다. 경기력과 결과를 모두 내야 한다. 선수들이 나의 주문을 어떻게 수행하는지 보려고 하는 과정”이라고 전했다.
 
이승우(헬라스 베로나)와 백승호(페랄라다)는 새로운 팀에 적응할 시간을 위해 발탁하지 않았고, K리그 일정을 고려해 유럽, 일본, 중국, 중동 등 해외파 선수들로 구성했다.
 
 
 
◎ 유럽 평가 2연전 23인 명단
 
FW -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황의조(감바 오사카)
 
MF - 손흥민(토트넘 핫스퍼), 기성용(스완지시티),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정우영(충칭 리판), (권창훈(디종), 황일수(옌볜 푸더), 권경원(텐진 취안젠), 장현수(도쿄), 김보경(가시와 레이솔), 남태희(알두하일)
 
DF - 김기희(상하이 선화), 김주영(허베이 화샤), 김영권(광저우 헝당), 송주훈(알비렉스 니가타), 오재석(감바 오사카), 임창우(알 와흐다), 윤석영(가시와 레이솔)
 
GK -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