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MBC 경영 관련 자료 요구할 어떤 권한도 없어”

▲ 김태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방송통신위원회가 MBC 이사회인 방송문화진흥회(이하 방문진) 업무 전반에 대한 검사·감독에 들어간 데 대해 “검사, 감독이 목적이 아니라 권력을 동원한 탄압을 통해 방문진 이사장, MBC 사장 내쫓기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크게 반발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태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2일 방송통신위원회가 MBC 이사회인 방송문화진흥회(이하 방문진) 업무 전반에 대한 검사·감독에 들어간 데 대해 “검사, 감독이 목적이 아니라 권력을 동원한 탄압을 통해 방문진 이사장, MBC 사장 내쫓기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크게 반발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성명서를 통해 “오늘 방송통신위원회가 파업 사태를 겪고 있는 MBC 이사회인 방송문화진흥회 업무 전반에 대한 검사·감독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의 문 대통령에 대한 보은행동 개시”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정부가 공영방송 장악을 위해 기획한 ‘방송장악 기획’의 2단계 돌입 선언”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방송장악 기획 문건에서 드러난 로드맵대로 1단계인 ‘방송사 구성원 및 시민단체, 학계 중심의 사장 퇴진운동을 전개 한다’를 실천해 노조가 파업을 하게 하더니 이를 빌미로 2단계인 ‘방통위의 관리·관리 감독 권한을 최대한 활용 한다’를 실행하겠다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최고위원은 “방통위가 방문진에 요구한 자료는 방문진의 자료 외에 MBC의 일반 현황자료와 경영관리 감독 등에 대한 전반의 자료를 요구해 세무조사, 검찰수사를 방불케 하고 있다. 전례도 없는 일”이라며 “방통위는 방문진 외에 상법 상 주식회사인 MBC, 그리고 시청료를 1원도 받지 않는 MBC의 경영과 관련된 자료를 요구할 어떠한 권한도 없다”고 지적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저와 자유한국당 방송장악저지투쟁위는 문재인 정부의 권력을 동원한 방문진과 MBC 탄압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발 좌파 쓰나미, 좌파세상 만들기를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공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