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과 민주당, 합리성 존중해 행동으로 협치 실천하길”

▲ [시사포커스 / 유용준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안이 전날 가결된 것과 관련해 “국민의당은 정치적 계산이나 이념의 틀이 아니라 철저히 실천하는 중도의 잣대로 답을 찾아낸 것”이라고 거듭 평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안이 전날 가결된 것과 관련해 “국민의당은 정치적 계산이나 이념의 틀이 아니라 철저히 실천하는 중도의 잣대로 답을 찾아낸 것”이라고 거듭 평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민의당 인천시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열고 “우리 당 의원들이 국민 뜻을 받아 사법부 독립과 사법부 개혁을 위해 현명한 판단을 내려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오직 국민만 보고 사법부 개혁과 독립을 위해 어려운 판단을 내려준 의원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다들 지켜봤듯 국민의당은 이념정당이 아니라 문제해결 정당”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우리는 어제 표결처럼 국민의 상식, 시대의 원칙을 새기며 최선의 해법을 추구한다”며 “이번에도 꼬인 것을 풀어내고 막힌 것을 뚫은 건 국민의당”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정부여당을 향해서도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급할 때만 읍소하지 말고 국회의 합리성을 존중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협치를 실천하기 바란다”며 “옳은 것은 협력하고 잘못된 것은 대안을 갖고 강력히 견제하는 강력한 야당, 강력한 중도개혁 구심으로 전진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