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움직이는 동네 CCTV 정의의 백수 미향 役 첫 영화 출연

▲ 솔비는 가수로 데뷔한 이후 예능인으로 각종 방송을 하드캐리하고 화가로서 작품 세계를 펼쳐가는 것은 물론 연극, 뮤지컬 무대에 오르고 드라마에도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스톰픽쳐스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솔비가 첫 스크린 신고식부터 연기 포텐을 제대로 터뜨렸다.

지난 21일 솔비의 첫 스크린 도전작 ‘이웃집 스타’가 개봉했다. 솔비는 극중 문방구집 딸이자 자칭 정의의 백수 미향역을 맡아 첫 스크린 나들이에 나섰다. 

솔비는 가수로 데뷔한 이후 예능인으로 각종 방송을 하드캐리하고 화가로서 작품 세계를 펼쳐가는 것은 물론 연극, 뮤지컬 무대에 오르고 드라마에도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영화를 통해 한채영, 진지희, 임형준, 임슬옹 등 쟁쟁한 배우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키며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극중 그녀는 동네의 CCTV 역할을 하는 심상치 않은 백수 미향으로 소은의 주변을 맴돌며 수상한 행동을 하는 김기자(임형준 분)와 사사건건 부딪히며 웃음을 자아낸다. 솔비가 가진 엉뚱하고 개성 강한 매력을 고스란히 옮긴 미향으로 완벽히 변신해 등장할 때마다 웃음 폭탄을 터뜨렸다. 
  
츄리닝을 입고 자신만의 멋을 뽐내는 미향의 개성을 생생하게 살린 솔비는 ‘신스틸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임형준과의 코믹 케미 역시 영화의 매력을 높이는 지점이다.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는 미향을 보다 자유롭게 표현하기 위해 김성욱 감독의 허락하에 적재적소에 사용한 애드리브도 솔비의 센스와 연기력을 보여주며 앞으로 배우로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