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정 컴백에 네티즌 시끌

탤런트 황수정(34)이 왁스 6집 타이틀곡 ‘사랑이 이런거지’ 뮤직비디오를 통해 5년만에 연예계 복귀한다. 그동안 황수정은 연예계 복귀를 여러번 시도했지만 그때마다 여론에 밀려 무산되었다. 이번 출연이 공식화되면서 황수정 컴백을 둘러싸고 찬,반론에 휩싸인 네티즌들의 싸움도 절정에 다다랐다. 



 ‘예진아씨’ 황수정(34)이 5년만에 그 모습을 드러내면서 방송가는 또 한번 소용돌이 치고 있다. 소문으로만 떠돌던 그의 컴백이 한 연예프로그램을 통해 공식화되면서 이를 둘러싸고 네티즌들의 가혹한(?) 의견 논쟁으로 떠들썩하다.


가수 왁스 6집 타이틀곡 ‘사랑이 이런거지’의 뮤직비디오로 방송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황수정은 5년전 모습 그대로였다. 모습은 변하지 않았지만, 이미 이미지에 큰 오점을 남긴 그이기에 팬들이 받아들이는 느낌은 사뭇 다르다. 황수정은 단아한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게 히로뽕 투약을 놓고 “최음제인 줄 알았다”는 발언으로 팬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주며 이후 연예계 복귀에도 큰 타격을 입었다. 당시 ‘예진아씨’로 한창 인기몰이를 하고 있던 터라 팬들이 느끼는 실망감은 더욱 컸다. 그런 실망감 때문일까?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황수정은 여전히 그 오점을 씻지 못하고 있다. 대중의 인기를 먹고 사는 연예인이기에 사생활에 오점을 남겨 팬들에게 낙인 찍히게 되면, 쌓아놓은 인기가 급추락할 뿐 아니라 활동 재개도 쉽지 않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


특히 요즘처럼 네티즌의 왕성한 댓글문화는 10년 전 잘못도 끄집어낼 정도로 무섭다. 한 네티즌은 “사회에 물의를 일으키고도 연예활동을 할 수 있게 길을 열어준다면 연예인들에게 면죄부를 씌워주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그렇게 되면 제 2, 3의 인물도 면피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같은 행동을 저지를 수 있지 않겠나”라는 글을 올리며 그의 방송복귀는 잘못된 일임을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5년간 영화와 텔레비전에 얼굴을 안 보여주면 자숙이냐”면서 “영원히 자숙하라”라는 반응까지 보였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황수정의 컴백에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고 있지만 “자숙의 시간을 보냈으니 이젠 용서할 수 있지 않겠나”고 옹호하는 글을 올린 네티즌도 더러 있다. “5년간 황수정 본인도 힘들고 반성 많이 했을 것이다. 예전같이 좋은 모습을 다시 보여줬으면 한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그 동안 황수정처럼 단 한번의 실수로 인해 여론의 재판대에 오른 연예인들은 많다. 물론, 이들의 ‘사건일지’를 보면, 복귀 및 평가기준이 저마다 다르다. 누구는 복귀 논란이 거세고, 누구는 컴백해도 잠잠하거나 오히려 컴백을 요구하는 등 연예인마다 복귀 시기나 그에 대한 의견이 천차만별이다. 사건의 경중에 따라 차이를 보이기도 하지만, 복귀하는 데 5년이 걸린 황수정과 금세 브라운관에 나서는 모 연예인을 비교해 가며 ‘죗값’의 차이를 겨루는 견해도 있다. 하지만, 연예인이 치르는 죄에 대한 대가는 법과 팬 앞에서 전혀 다르다. 인기도나 이미지, 그간의 행실 등에 따라 팬이 원하는 복귀시기는 다를 수밖에 없다.


결국 범죄에 휘말렸던 연예인은 우호적인 여론이 조성돼야 제대로 활동할 수 있으므로 ‘자기관리’와 ‘위기관리’가 필수다. 황수정의 지난 5년간의 자숙의 기간을 과연 팬들은 어떻게 평가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황수정의 방송활동 논란은 꽤 오랫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