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리 5·6호기 건설현장 찾아 “현장 목소리 입법화할 것” 약속

▲ 바른정당이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현장을 방문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따른 공사 중단 결정을 한 목소리로 성토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정당이 24일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현장을 방문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따른 공사 중단 결정을 한 목소리로 성토했다.
 
이혜훈 대표와 정운찬 최고위원, 김세연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의 신고리 5·6호기 건설현장을 찾은 가운데 이 대표는 지역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매몰비용과 전기료 상승, 적법 절차가 무시된 공론화는 중지시켜야 한다”며 “신고리5·6호기 건설 중단여부는 국민이 위임한 국회에서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지도부의 현장방문에 고무된 지역주민들 역시 이 자리에서 문재인 정부의 일방적인 탈원전 선언에 십자포화를 퍼부었는데, 한선동 서생면 이장단협의회 회장은 “지역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신고리5·6호기 건설 일시중단을 결정한 정부여당에 대해 강력히 대응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고, 최남식 서생농협조합장도 “대통령 개인의 공약사항이라 해서 주민의 절박함과 간절함을 외면한 채 원전 건설 중단을 추진하고 있다”고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에 김세연 정책위원장은 “바른정당이 주민과 함께 잘못된 여론과 이에 따른 문제를 풀어나가겠다”고 약속했으며 정운천 최고위원 역시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입법화해 탈원전이 아닌 경쟁력 있는 원전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른정당 지도부는 주민과의 간담회에 앞서 이날 오전 서울본부 대회의실에서 현장최고위원회를 개최한 데 이어 신고리5·6호기 건설현장을 직접 시찰했으며 지도부 외에도 김무성 고문의 경우 오는 30일 ‘열린토론 미래’란 토론회를 통해 전문가들과 함께 탈원전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