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혜련 “야당, 정쟁 중단하고 발전적 비판과 협력으로 시대의 도전에 함께 할 것”

▲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는 국민이 바라는 국가의 역할을 명확히 제시했다고 평가한다”면서 “북한은 더 이상 벼랑 끝 전술로 국제적 고립을 자초하는 최악의 자충수를 멈추고, 대화의 장으로 나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백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경축사에 담긴 국민과의 약속을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나라다운 나라’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을 받들어 반드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사진 / 유용준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는 국민이 바라는 국가의 역할을 명확히 제시했다고 평가한다”면서 “북한은 더 이상 벼랑 끝 전술로 국제적 고립을 자초하는 최악의 자충수를 멈추고, 대화의 장으로 나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에서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순국선열들의 조국을 위한 헌신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독립유공자분들께도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이 분들의 고귀한 헌신이 오늘날 대한민국 발전의 초석이 되었음을 결코 우리는 잊어서는 안 되며 국가는 이 분들의 헌신과 희생에 예를 다하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 대변인은 “그런 의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는 바로 국민이 바라는 국가의 역할을 명확히 제시했다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국가의 존립과 주권 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과 그 가족들에 대한 보훈은 마땅히 해야 하는 일”이라며 “더군다나 일제 부역자들과 여전히 그릇된 친일 역사관이 활개 치는 상황에서 국가는 보훈과 더불어 친일의 잔재를 뿌리 뽑아야 할 것이고, 한·일간의 역사 문제 역시 적극적으로 해결함으로써 미래지향적 발전을 도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 대변인은 “북한문제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해법은 국제 사회가 모두 동의하는 것으로, 우리 정부가 적극적으로 주도했을 때 평화 국면이 조성되었던 것도 역사가 증명해주고 있다”며 “북한은 더 이상 벼랑 끝 전술로 국제적 고립을 자초하는 최악의 자충수를 멈추고, 대화의 장으로 나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건국 100주년을 불과 2년 앞둔 지금, 우리는 ‘시대의 도전’에 직면해 있다. 더 이상 갈등과 반목으로는 새로운 100년을 담보할 수 없다”며 “야당 역시 문재인 정부에 대한 무조건적인 반대, 헌법정신을 무시한 ‘48년 건국론’ 주장 등 무의미하고 무책임한 정치나 정쟁을 중단하고 발전적인 비판과 협력을 통해 시대의 도전에 함께 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경축사에 담긴 국민과의 약속을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나라다운 나라’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을 받들어 반드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