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北 위협에 정부 뭐하나”…박주선 “정부 대북정책, 중구난방”

▲ 북한의 핵미사일 기술 수준이 고도화되면서 위협수위가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야권은 정부의 대북정책을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북한의 핵미사일 기술 수준이 고도화되면서 위협수위가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9일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야권은 정부의 대북정책을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먼저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사드대책특위 회의에서 “북한은 탄도미사일 운용부대인 자칭 전략군까지 나서서 오늘 새벽 미국을 향해 화성 12호로 괌 주변에 대한 포위작전을 검토하고 있다는 위협 성명을 발표했다. 이제 북한의 핵무장이 돌이키기 어려운 실질적 무장 단계에 진입했는지 모르겠다”며 “우리 정부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지금 뭐하고 있느냐”고 정부를 강하게 질타했다.
 
정 원내대표는 재차 정부를 겨냥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북한의 ICBM 발사 직후 사드 4기 추가 배치를 말해놓고도 지금까지 아무런 이행을 하고 있지 않다”며 “나날이 급진전되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은 남의 일이고 오로지 과거사 파헤치기에 몰두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과거 주사파 세력들과 친북 유화파들의 환상적 통일관과 그릇된 대북관을 듣고 휘둘려선 안 된다”며 “더 이상 우유부단하게 중국 눈치를 보고 북한에게 메아리 없는 대화 구걸을 해선 안 된다. 이제 단호한 결단을 내려야 할 때”라고 대북기조의 전면적 전환을 촉구했다.
 
또 다른 보수정당인 바른정당에서도 같은 날 이종철 대변인 논평을 통해 “북한의 ‘괌 협박’이 전해지며 국민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며 “북한 김정은의 생존 전략을 정확히 간파한 가운데 그것을 ‘넘어설 수 있는’ 대책과 정책을 수립해가야 한다”고 정부에 주문했다.
 
이 뿐 아니라 이 대변인은 북한의 괌 포위사격 위협에 대해 “미 본토까지도 도달할 수 있다는 북한의 미사일 수준으로 볼 때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라며 “미증유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태에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당에서도 박주선 비대위원장이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를 통해 “대북정책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할 때, 국내에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언급할 때, 모든 내용이 걷잡을 수 없고 일관성이 없다”며 “매우 즉흥적이고 중구난방”이라고 정부의 대북정책을 혹평했다.
 
특히 박 위원장은 “후보 때와 대통령 당선 이후 입장이 달라지고 또 베를린 선언한 지 며칠 안 됐는데 그 입장을 또 폐기했고 사드 문제 관련해 오락가락하는 것은 국민들이 어지럼증을 느끼지 않을 수 없을 정도”라며 “함부로 외교안보정치를 대통령 혼자 좌지우지, 갈팡질팡하는 형태로 수립·추진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