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기관을 정권의 하수기관으로 전락시킨 자들, 매국노에 준하는 엄벌 내려야”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정원 댓글공작에 대해 “보수정권 아래서 국정원은 국가정보기관이 아니라 정권의 흥신소였다”며 원세훈 전 원장에 대해 “나라를 팔아먹은 이완용도 이렇게 뻔뻔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추 대표는 “국가정보기관을 정권의 하수기관으로 전락시킨 자들에 대해서는 매국노에 준하는 엄벌을 내려야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정원 댓글공작에 대해 “보수정권 아래서 국정원은 국가정보기관이 아니라 정권의 흥신소였다”며 원세훈 전 원장에 대해 “나라를 팔아먹은 이완용도 이렇게 뻔뻔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추미애 대표는 7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원세훈 국정원장 시절 3,500여명의 민간인 댓글부대가 조직적으로 여론을 조작하고 선거에 개입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심지어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댓글부대 운영에까지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원세훈 전 원장은 ‘정치개입이 아니라 대북심리전 차원의 대응이었다’는 궤변을 늘어놓은 바 있다”며 “나라를 팔아먹은 이완용도 이렇게 뻔뻔하지는 않았을 것 같다”고 일침을 가했다.

추 대표는 “국가정보기관은 국민과 나라의 운명을 가를 수도 있는 고도의 정보를 수집하고 방어해야할 국가안보의 첨병으로서 막중한 책무를 지니고 있다”며 “이런 국가정보기관을 정권의 하수기관으로 전락시킨 자들에 대해서는 매국노에 준하는 엄벌을 내려야한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이 사건의 배후에는 당시 청와대가 있다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검찰은 공소시효가 5개월밖에 남지 않은 만큼 새로운 증거가 나온 대로 성역 없는 재수사에 즉각 돌입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야당 일각의 정치보복 주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물타기 주장에 불과하다”고 일축하면서 “지금 대한민국은 법과 원칙에 따라 적폐청산의 길로 들어가야 할 때이며, 국정원 개혁은 이제 시작이다. 이번 기회에 국정원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진정한 국가안보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추 대표는 “박찬주 육군대장 부부가 보여준 고위간부의 갑질 행태는 방산비리와 더불어 군의 사기를 꺾는 군내 2대 적폐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불법과 비리가 판치는 군대, 명예를 찾을 수 없는 군인, 정직하지 않은 국방당국에 국민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이미 군에 대한 신뢰는 땅에 떨어질 대로 떨어졌다. 국민 신뢰를 잃은 군대는 망국으로 가는 길이라는 지적을 아프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며 “군과 사법당국은 이번 갑질 사건을 이적행위에 준하는 사건으로 규정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군 혁신과 인권개선의 분기점으로 삼아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