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 “김경준, 한나라당이 기획입국 연관됐다 했으나 검찰은 민주당과 연계설 강요”

▲ 최석 정의당 대변인이 김경준 전 BBK 대표의 ‘가짜편지 사건’과 ‘기획입국설’의 이면에 대해 “검찰은 민주당과의 연계설을 강요했다고 한다”며 “검찰은 진실 은폐를 넘어 의도적인 왜곡 수사로 공작 정치에 동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최 대변인은 “김경준 전 대표는 검찰 조사를 받으며, 한나라당이 기획 입국에 연관되어있음을 밝혔다”며 “그러나 오히려 검찰은 민주당과의 연계설을 강요했다고 한다”고 수사과정을 설명했다. ⓒ정의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최석 정의당 대변인이 김경준 전 BBK 대표의 ‘가짜편지 사건’과 ‘기획입국설’의 이면에 대해 “검찰은 민주당과의 연계설을 강요했다고 한다”며 “검찰은 진실 은폐를 넘어 의도적인 왜곡 수사로 공작 정치에 동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최석 대변인은 1일 브리핑에서 “김경준 전 BBK 대표가 '가짜편지 사건' 및 '기획입국설' 수사의 이면을 폭로했다”면서 “김 전 대표가 유원일 전 국회의원에게 보낸 편지에 따르면, 당시 검찰은 이명박 대통령 당선 이후 노무현 전 대통령을 수사의 최종 목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노 전 대통령을 죽음에까지 이르게 한 부당한 표적 수사와 이명박 정권의 공작 정치가 정권 초부터 다방면으로 기획된 것임을 의심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최 대변인은 “김경준 전 대표는 검찰 조사를 받으며, 한나라당이 기획 입국에 연관되어있음을 밝혔다”며 “그러나 오히려 검찰은 민주당과의 연계설을 강요했다고 한다”고 수사과정을 설명했다.
 
그는 “사실이라면, 검찰은 진실 은폐를 넘어 의도적인 왜곡 수사로 공작 정치에 동조한 것”이라며 “이를 둘러싼 진상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 대변인은 “사실을 날조하고 정치적 수사를 한 것이라면 그대로 묻어둘 수 없는 사안”이라며 “박근혜 정권 뿐 아니라, 이명박 정부의 적폐도 수술대에 올려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대변인은 “뿌리 뽑지 않으면 다시 자라나기 마련”이라며 “전면적인 재조사로 반드시 진실을 드러내야 한다”고 거듭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