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부부 이미숙-안내상 vs 뜨거운 교사들 정애리-선우재덕

▲ 별다른 수식어 없이 이름만으로도 모든 게 설명되는 이미숙과 안내상, 정애리와 선우재덕은 특히 이번 작품을 통해 상반되는 중년 부부의 모습을 선보인다 / 사진 상단 좌측부터 시계방향, 이미숙, 정애리, 선우재덕, 안내상 ⓒSBS
[시사포커스 / 이선기] ‘사랑의 온도’에서 열정과 냉정사이 극과극 중년 로맨스가 펼쳐진다.

28일 제작진에 따르면 극중 이미숙과 안내상은 이혼한 부부로 등장한다. 이미숙이 연기할 유영미는 온정선(양세종)의 엄마로, 아들이 중학교 때 남편과 이혼했다. 자신이 아닌, 누군가의 무언가로 살아가고 싶은 영미는 이후 정선을 데리고 프랑스로 떠났고, 줄곧 누군가의 애인으로 살아왔다. 

정선에게 엄마는 외면하고 싶은 존재. 요리했던 프랑스를 떠나 한국으로 온 이유이기도 하다. 반면 안내상은 가부장적이지만, 내면에는 나약함이 있는 영미의 전 남편 온해경을 연기한다.

영미의 일탈에 배신감을 느껴 이혼했고, 그때 아들이 엄마를 선택해 섭섭했다. 해경의 영향으로 정선은 지배를 당하는 것도, 지배를 하는 것도 싫어한다. 

이들의 냉정한 로맨스와 달리 정애리와 선우재덕은 자식보단 부부가 먼저인, 아직도 뜨거운 초등학교 교사 부부로 만난다. 정애리가 연기할 이현수(서현진)의 엄마 박미나는 주관이 강하고 상냥한 인물이다. 

예술적 자질도 있어 현수의 글 쓰는 재능이 자신에게서 갔다고 생각한다. 미래를 위해 현재를 즐기는 것을 보류 중이다. 아내바보 남편 이민재 역은 선우재덕이 연기한다. 합리적이고 현실을 중시하며 사랑이 넘친다. 퇴직 후 아내와 함께 크루즈 여행을 다니며 여가를 즐기는 것이 꿈이다. 

별다른 수식어 없이 이름만으로도 모든 게 설명되는 이미숙과 안내상, 정애리와 선우재덕은 특히 이번 작품을 통해 상반되는 중년 부부의 모습을 선보인다. 

이미숙과 안내상은 유약한 영미와 가부장적인 해경이 순탄치 않은 결혼 생활 끝에 갈라서고야 만 씁쓸한 현실로, 정애리와 선우재덕은 남들이 오해할 만큼 여전히 뜨겁게 사랑하고 그것만큼 자식에게 좋은 선물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랑꾼 부부의 일상으로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