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에 입건된 마포구청장과 부구청장

▲ 박홍섭 마포구청장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마포구청장과 부구청장이 특정업체에 특혜를 준 정황이 포착돼 경찰에 입건됐다.

27일 MBC 단독보도에 따르면 서울시 마포구청이 정화조 처리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구청장과 부구청장의 압력이 있었고, 경찰은 다음주 내로 해당 구청장과 부구청장을 차례로 소환 조사 할 방침이다.

사건의 내막은 이렇다. 지난해 3월 서울시 마포구는 정화조 처리 업체를 선정하는 심사위원회를 열어 9명의 위원들이 7개 후보 업체를 평가해 한 업체를 1위로 선정했다.

하지만 마포구 공무원들을 대책회의를 열고, "1위로 선정된 업체를 포기시키는게 목표다"며, 입찰 공고에 없던 '사회적 기업 인증'을 계약 조건으로 내밀었다.

이에 1위로 선정된 업체는 난색을 표하자, 마포구청은 즉시 2위를 한 업체에 정화조 사업권을 넘겼다.

정화조 사업권을 넘겨받은 업체는 마포구가 사업자 선정 공고를 내기 불과 4개월 전에 갑자기 설립됐고, 입찰에 참여한 7곳 가운데 유일하게 '사회적 기업 인증'을 내세웠던 업체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김모 부구청장이 개입한 것으로 보고, 수사에 착수했다.

또한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김모 부구청장이 2위 업체를 도와주라는 지시를 내렸다는 공무원 진술까지 확보하고, 해당 업체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한편 박홍섭 마포구청장과 김모 부구청장은 "부당한 지시를 내린 적 없다"며,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