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이 악이라고 선동하는 것 보면 과거 광우병 사태 생각나”

▲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이 12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자신이 주재한 탈원전 문제 관련 에너지 정책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이 12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선언에 대해 “영화 한편을 보고 국정 최고 책임자까지 왜곡·과장된 영화를 기정사실로 받아들여 국정 하는 것을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고문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원전, 거짓과 진실 - 성급한 탈원전 정책의 문제점’이란 주제로 에너지정책 토론회를 연 가운데 “원전 발전 정책과 관련해 법적 근거나 절차적 정당성 없이 일방적으로 탈원전을 선언하는 것을 보고 도저히 묵과할 수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가 정책은 개인의 신념이나 믿음이 아닌 과학적으로 입증된 진실과 미래에 일어날 파급효과까지 고려해 결정과 실천이 이뤄져야 한다”며 “국가 안보에 정말 필요한, 전 국민 70%가 찬성하는 사드 배치에는 민주적, 절차적 정당성이 꼭 필요하다면서 차일피일 미뤄놓고 있으면서 정작 국가대계인 원전에 대해선 일방적 밀어 붙이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고문은 “임기가 불과 5년에 불과한 대통령이 원전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의 잘못된 조력을 받아들여 말 한마디로 신고기 5·6호기 공사를 중단시킨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문 대통령은 원자력은 무조건 위험한 악이고 신재생 에너지는 무조건 선이라는 허위에 입각한 장밋빛 환상을 갖고 있는 걸로 보인다. 잘못된 신념을 바탕으로 한 독재적 발상”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독선과 불통을 보여주는 것으로 제왕적 대통령제 하에서의 폐해가 다시 나타나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정책 결정은 정치와 국정의 기본을 전면 위배하고 무시한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김 고문은 “제가 아는 원자력 발전은 가장 청정한 발전 방식으로 탄소 배출이 거의 없어 가장 친환경적이고 5중·6중의 안전장치가 구비돼 있어 가장 안전하며 모든 전기 생산 방식 중 가장 저렴하다”며 “원전이 악이라고 선동하는 것을 보면 과거 광우병 사태나 한미 FTA 반대 시위를 주도한 사람들을 생각나게 한다. 그처럼 무지몽매한 일이 대한민국에 또다시 일어나면 안 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경남 김해의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찾아간 이혜훈 대표를 제외한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와 김세연 정책위의장, 김영우 최고위원 등 지도부 인사들은 물론 소속 의원과 원외위원장까지 다수 참석했으며 오랜만에 침묵을 깨고 나온 김 고문을 취재하고자 기자들까지 몰려들면서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인사말을 하기 위해 연단에 오른 주호영 원내대표가 원전 정책에 대한 김 고문의 식견에 감탄하며 “원고도 보지 않고 말을 잘하시기에 물어봤더니 대통령 되려고 열심히 공부하셨다고 한다”고 밝혀 그간의 잠행을 접고 전면으로 본격 나서는 게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