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위 구성 안 됐는데 위원장이 언급하는 건 좋은 인상 받지 못해”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류석춘 혁신위원장을 향해 “당원들로부터 동의를 받는 형태가 좋지, 오자마자 여러 가지 현안을 언급하는 건 자제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주문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류석춘 혁신위원장을 향해 “당원들로부터 동의를 받는 형태가 좋지, 오자마자 여러 가지 현안을 언급하는 건 자제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주문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 혁신위원도 구성이 안 됐는데 위원장이 일찍 언급하는 건 결코 좋은 인상을 받지 못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류석춘 한국당 혁신위원장은 같은 날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한국당은 원내 100석 이상을 갖는 진지인데 이 진지의 가치를 추구하지 않고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이 모여 있어서 오늘날 우파가 궤멸했다”며 “지금까지 활동이 정당을 추구하는 가치에 맞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문제제기를 당해야 한다”고 사실상 인적 청산 의사를 내비친 바 있다.
 
이에 정 원내대표는 “혁신은 소신껏 또 누구든지 공감할 수 있는 것이어야지 개인의 생각이나 특정 일부의 생각을 정치화하는 건 옳지 않다”며 “혁신위원회는 소리 없이 안을 만들어 해나가는 거지 먼저 소리를 내면 어떤 군림의 형태로 보이기 쉽다”고 견제구를 던졌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 눈높이와 당원들이 볼 때 적합하다는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며 “좋은 안을 내놓으면 공감대가 잘 형성될 것이고 말이 안 되는 걸 내놓으면 형성되지 않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