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추경 처리 지체되면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갈 것”

▲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인사와 추경은 별개의 사안”이라며 “서로 발목을 잡는 정쟁의 도구로 활용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강 대변인은 “최악의 실업난과 경기침체로 고통 받고 있는 국민들에게 일자리와 경기 회생의 희망을 선물하는 최선의 일자리 추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언제든 야당과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훈식 의원실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인사와 추경은 별개의 사안”이라며 “서로 발목을 잡는 정쟁의 도구로 활용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강훈식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에서 “오늘(16일) 우리당은 국회법 절차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상임위 개회 요구서를 제출했다”면서 “일자리 추경을 6월 임시국회 내에 통과시키기 위해 예결위 종합심사와 조정소위 활동 기일 등을 감안한 판단”이라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추경 처리가 지체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갈 것이라는 절박함에 따름이다”라며 “최악의 실업난에 고통 받고 있는 우리의 청년, 거듭된 경기침체로 시름하는 서민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다. 그것이 민생정당의 합리적인 길”이라고 강조했다.

강 대변인은 “그럼에도 야당은 ‘인사’를 볼모로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노력을 발목 잡고 있다”며 “인사와 추경은 별개의 사안이다. 서로 발목을 잡는 정쟁의 도구로 활용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야당에 지난 대선 당시 민생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하는 자기반성과 약속은 정치적 수사였을 뿐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일자리 창출 등 경기 회복을 위한 골든타임이 지나고 있다. 그 절박함에 대통령이 직접 일자리 추경의 시급함을 야당과 국민에 호소했다. 일자리와 민생에 있어 정치권은 둘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강 대변인은 “최악의 실업난과 경기침체로 고통 받고 있는 국민들에게 일자리와 경기 회생의 희망을 선물하는 최선의 일자리 추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언제든 야당과 협의할 것”이라며 “야당의 대승적 결단을 다시 한 번 호소한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