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야당의 시정잡배수준 막말, 눈과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경악스러운 사건”

▲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 서울시당위원장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막말은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번 막말은 결코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며 “국민의 지지를 받아 당선된 현직 대통령에 대한 전면적 부정이고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 이광철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 서울시당위원장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막말은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지적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1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자유한국당 서울시당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해서는 안 될 막말을 했다”며 “제1당의 서울시당 개소식이라는 공식행사에서 대통령을 두고 ‘상대가 아주 나쁜 놈이기 때문에 깡패 같은 놈은 나쁜 놈이다. 이런 놈들을 상대해서 젊잖게 나가다가는 나라꼴이 안 된다’ 이렇게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있을 수 있는 이야기인가. 제1야당의 시정잡배수준의 막말에 제 눈과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경악스러운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번 막말은 결코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며 “국민의 지지를 받아 당선된 현직 대통령에 대한 전면적 부정이고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에 이런 막말에 대한 진상파악과 함께 해당 발언자에 대한 합당한 조치를 해줄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요구한다”면서 “또 국민에 대한 즉각적인 사죄를 해야 한다. 만약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으면 제1야당이 시정잡배 수준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막말 정당이라고 규정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