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급격히 올리면 중소기업·소상공인들 사업장 유지 못해”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가 기업 현실은 외면한 채 강성 귀족노조의 입맛에만 맞는 소득주도 성장, 최저임금 인상 등의 정책을 무리하게 밀어붙이면 큰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주장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문재인 정부가 기업 현실은 외면한 채 강성 귀족노조의 입맛에만 맞는 소득주도 성장, 최저임금 인상 등의 정책을 무리하게 밀어붙이면 큰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에서 발족한 자유한국당 민생 A/S센터를 찾은 가운데 “최저임금 인상은 최대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임금 근로자 1900만명 가운데 220만명은 현행 최저임금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최저임금을 급격히 올려버린다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사업장 자체를 유지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경제 정책을 추진할 때는 현장에서 뛰고 있는 기업인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해야 한다”며 “한국당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특히 중소기업은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중심”이라며 “중소기업이 더욱 활기차게 뛸 수 있도록 불필요한 규제는 혁파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는데, 그런 차원에서 19대 국회에서도 끝내 통과시키지 못한 규제프리존법과 규제개혁특별법 등의 규제혁파 법안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