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여당 겨냥 “자기들이 야당할 때 요구한 수준만큼만 해 달라”

▲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협치를 강조했는데, 비판 없이 따라주고, 도와달라는 협치라면 단호히 거부할 것”이라고 문재인 정부에 경고장을 날렸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14일 “대통령이 협치를 강조했는데, 비판 없이 따라주고, 도와달라는 협치라면 단호히 거부할 것”이라고 문재인 정부에 경고장을 날렸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정부여당을 겨냥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고 이것을 야당에 덮어씌우고 있다. 자기들이 야당할 때 요구한 수준만큼만 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 인사에 대해서도 “대부분이 코드인사나 NGO(비정부기구) 단체 출신으로 채워져 있다. NGO는 자기들 주장만 강하게 밀고 나가는 기구”라며 “NGO 출신이 대거 정부기구에 들어가면 그것은 NGO가 아니라 GO가 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비정부와 정부기구는 당연히 운영원리도 다르고 조직원리가 다르다”며 “앞으로 문재인 정부라고 불러야 될지, 문재인 비정부라고 불러야 될지 헷갈리는 상황”이라고 거듭 비판하고 나섰다.
 
한편 그는 전날 청와대에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을 강행한 데 대해선 이날 연석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향후 강행하지 않겠다는 약속 정도는 받아내야 한다”며 “청문회에 참석해 의사진행 발언 등을 통해 강하게 임명 강행에 대해 항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