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실패로 규정하는 것은 문재인 정부를 가두려는 정치적 프레임”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강경화, 김상조, 김이수 후보자들에 대한 국민여론은 ‘적격’이다”라면서 “야당과 일부 언론에서 인사실패라고 규정하는 것은 문재인정부를 가두려는 정치적 프레임에 불과하다”고 규정했다. 박 의원은 “국민 눈에 맞고, 야당 눈에 안 맞는다고 해서 인사실패라고 표현하는 것은 굉장히 부적절하다”고 역설했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대변인인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강경화, 김상조, 김이수 후보자들에 대한 국민여론은 ‘적격’이다”라면서 “야당과 일부 언론에서 인사실패라고 규정하는 것은 문재인정부를 가두려는 정치적 프레임에 불과하다”고 규정했다.
 
박관온 의원은 9일 페이스북에 “청문회 정국을 야당과 일부 언론에서 인사실패라고 규정하는 것은 문재인 정부를 가두려는 정치적 프레임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청와대 일자리 수석, 청와대 안보실 2차장의 내정 취소조치는 오히려 칭찬받아야 한다”면서 “인사시스템이 사후에도 작동되고 있는 반증”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강경화, 김상조, 김이수 후보자들에 대한 국민여론은 ‘적격’이다”라면서 “국민 눈에 맞고, 야당 눈에 안 맞는다고 해서 인사실패라고 표현하는 것은 굉장히 부적절하다”고 역설했다.
 
한편 야당의 반대로 김이수 허법재판소장·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의 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강경화 외무부장관 후보자는 국민의당으로부터 ‘읍참경화’를하라는 요구를 받는 등 난항을 겪고 있다.
 
국민의당은 8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결론을 내리자 홈페이지 게시판에 네티즌들의 항의 게시물이 폭주해 9일까지 계속 마비된 상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