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이 공영방송 사장을 노조를 통해 갈아치우려 해”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의 언론장악 시도를 막기 위한 대책 TF를 만들겠다”고 천명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문재인 정부의 언론장악 시도를 막기 위한 대책 TF를 만들겠다”고 천명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권력이 언론을 장악하려는 시도에 우리 당은 굉장한 걱정과 우려를 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우상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MBC사장 취임 전 ‘이번에 취임하는 사장은 크게 후회할 것’이라고 겁박했다”며 “정권이 공영방송 사장을 노조를 통해 소위 갈아치우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국민들이 원하는 개혁으로 가야지 어제 우리당 법제사법위원장을 포함해 많은 분들이 검찰인사에서도 드러난 것처럼 정치보복성 검찰인사라고 우려하고 있다. 검찰·언론개혁이 검찰·언론장악으로 변질된다면 전혀 다른 의미”라며 “우리당은 정부가 권력으로 언론장악을 하는지 두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당 차원에서 청문보고서 채택에 반대하고 있는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에 대해선 “국민의당도 강 후보자에 대한 임명 반대 입장을 공식적으로 정한 만큼 본인의 거취 결정을 해야 한다”며 “5대 비리에 한 두 개도 아니고 서너 개에 해당되는 강 후보자는 결코 임명이 강행돼선 안 된다”고 날을 세웠다.
 
한 발 더 나아가 정 원내대표는 “도덕성 뿐 아니라 외교장관으로서 업무 자질 자체가 현저히 부족한 것”이라며 “강 후보자에 대해선 위장전입과 관련해 우리 당이 법적 고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압박수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