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프리존법’ 찬성 ‘김영란법’ 조기 개정 등은 민주당의 방침과 어긋나”

▲ 노회찬 장의당 원내대표가 “총리 지명에 대한 정치적 공방이 오고갔는데 정작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이낙연 후보자의 정치적 철학이나 정책적 방안 등에 대해서는 제대로 검토 안 된 지점이 많다”고 비판했다. 노 원내대표는 “예를 들면 ‘규제프리존법’ 찬성문제나 ‘김영란법’ 조기 개정 등의 방안들은 그간 문재인 정부를 배출해 낸 민주당의 기존방침과도 어긋나는 부분들”이라고 지적했다. ⓒ대한민국 국회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총리 지명에 대한 정치적 공방이 오고갔는데 정작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이낙연 후보자의 정치적 철학이나 정책적 방안 등에 대해서는 제대로 검토 안 된 지점이 많다”고 비판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30일 정의당 의원총회에서 “이낙연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가 결국 내일 본회의에서 최종적으로 처리될 예정”이라며 “그간의 과정을 보면 사실 심각한 결격사유가 아닌 위장전입건과 관련해서 총리 지명이 적절한 지에 대한 정치적 공방이 오고갔는데 정작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이낙연 후보자의 정치적 철학이나 정책적 방안 등에 대해서는 제대로 검토 안 된 지점들이 많다”고 밝혔다.
 
노 원내대표는 “예를 들면 ‘규제프리존법’ 찬성문제나 ‘김영란법’ 조기 개정 등의 방안들은 그간 문재인 정부를 배출해 낸 민주당의 기존방침과도 어긋나는 부분들”이라고 지적했다.

노 원내대표는 “과연 이것이 총리의 개인적 소신에 그치는 것인지 아니면 앞으로 국정운영의 지표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제대로 따지지 않고 오히려 위장전입 부분에 몰두해서 청문회가 이루어지는 느낌이 짙다”고 인사청문과정을 비판했다.
 
노 원내대표는 “정의당은 앞으로의 남은 국무위원 등의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이러한 정책적 문제가 더 심도 깊게 다뤄질 수 있도록 정책 추진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밝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