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소수 비정규직을 정규직 전환하는 게 바람직한 방안인지 의구심”

▲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조치를 꼬집어 “600만 비정규직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내놔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17일 문재인 대통령의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조치를 꼬집어 “600만 비정규직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내놔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장, 간사 및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지난 12일 문 대통령의 인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사례를 들어 “잘나가는 공기업 사장의 손목을 비틀어서 극소수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거듭 문 대통령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공약을 겨냥 “바람직한 해결 방안인지 강한 의구심이 제기된다”며 “깜짝 발표로 끝낼 일이 아니다”라고 몰아붙였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으로 문 대통령이 내놓은 노후 석탄발전소 가동 중단 지시 역시 “(발전소 가동) 중단으로 인한 전기요금 부담이 경제 전반에 미칠 부정적 영향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했는지, 인기 영합을 위해 우선 던져놓은 게 아닌지 걱정된다”며 “미세먼지의 원인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 뒤에 맞는 처방을 하는 게 순서”라고 지적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이런 주요 사안들에 대한 문 대통령의 지시가 야권과의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발표된 점도 불쾌했는지 “당선 이후 일주일 동안의 행보를 보면 문 대통령이 과연 협치의 의지가 있는지 우려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같은 정치권의 불만을 의식한 듯 청와대는 여야 5당 원내대표에 오는 19일 오찬을 함께 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어떤 현안과 관련된 이야기가 오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