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지지율로 국민의 힘 보여줘야 기득권 세력의 저항 돌파할 수 있다”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오늘 투표율이 80%는 넘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욕심 같아서는 80대 중반을 넘어서면 좋겠다”고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당부했다. 문 후보는 “많은 분이 투표에 참여해서 그것을 투표율로도 보여주고, 그 결과 압도적인 정권교체의 지지율로 국민의 힘을 보여줘야 기득권 세력의 저항을 돌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오늘 투표율이 80%는 넘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욕심 같아서는 80대 중반을 넘어서면 좋겠다”고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당부했다.
 
문재인 후보는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진행한 ‘문재인TV’와의 인터뷰에서 “투표가 세상을 바꾸는 힘”이라면서 “세상은 아주 불평등하고 불공정하지만 투표만큼은 누구나 차별 없이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는 평등한 권리다. 투표로 이 세상을 평등하고 공정하고 정의롭게 만드는 기회”라고 의미를 뒀다.
 
문 후보는 “기존의 체제에서 기득권을 누린 세력, 특히 국가 권력을 사유물로 여기면서 특권을 행사해온 부패 기득권 세력의 저항이 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저항을 이겨내려면 보다 많은 분이 투표에 참여해서 그것을 투표율로도 보여주고, 그 결과 압도적인 정권교체의 지지율로 국민의 힘을 보여줘야 기득권 세력의 저항을 돌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아들 준용 씨에 대해 “아들은 대선기간 내내 저를 공격하는 방법으로 희생을 치른 셈”이라며 “그런 점이 늘 가족에게는 미안했다. 이제 잘해야죠”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가 가족에게도 희생을 하게 하는 것”이라며 “아내와 저와 함께 희생을 치르는 게 당연하다고 하더라도 아이들은 자신의 길을 걸어가도록 하면 좋을 텐데 우리 정치판이 자꾸 아이들과 가족까지 선거판으로 끌어들였다”고 안타까워했다.
 
한편 문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홍은중학교에서 투표를 한 뒤 등산복 차림으로 아내 김정숙씨와 함께 뒷산을 산책했는데, ‘좀 홀가분한 기분이 드느냐’는 질문에 “홀가분 안 하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