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홍익표 “‘내부 제보자’가 국민의당 내부의 인물이 아니길 바란다”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수석대변인이 “‘가짜인터뷰’ 음성변조 정체불명 인사는 국민의당 내부제보자였나”라며 “국민의당의 허위사실 유포와 비방 혐의만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대변인은 “이틀이 지났지만 이메일 인터뷰조차 했다는 언론도 없다. 검찰 수사에서 밝혀지겠지만 ‘내부 제보자’가 국민의당 내부의 인물이 아니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수석대변인이 “‘가짜인터뷰’ 음성변조 정체불명 인사는 국민의당 내부제보자였나”라며 “국민의당의 허위사실 유포와 비방 혐의만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익표 대변인은 7일 오후 논평에서 “국민의당이 문재인 후보 아들 관련 정체불명 인물의 음성변조 된 인터뷰가 ‘가짜’라는 증언이 나오자 오늘 브리핑을 통해 ‘내부제보자를 공개하라는 건 어처구니없는 처사’라고 사실관계 확인을 회피했다”면서 공개하지도 못할 ‘내부제보자’라면 언론에 인터뷰를 주선하겠다고 한 건 무슨 자신감이었나“라고 힐난했다.
 
홍 대변인은 “이틀이 지났지만 이메일 인터뷰조차 했다는 언론도 없다. 검찰 수사에서 밝혀지겠지만 ‘내부 제보자’가 국민의당 내부의 인물이 아니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홍 대변인은 “국민의당 김성호 공명선거추진단 수석부단장은 어제 민주당의 검찰 고발을 환영한다고 했다”며 “김 수석부단장은 ‘민주당은 다른 파슨스 디자인스쿨 동료를 내세워 사실을 입증하면 그만이다’고 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김 수석부단장의 요구대로 음성변조된 ‘가까운 동료’의 인터뷰가 가짜임을 입증하는 ‘다른 파슨스 디자인스쿨 동료’의 증언이 오늘 공개됐다”고 밝혔다.

홍 대변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의당은 사과와 반성은커녕 억지 주장만 늘어놓고 있다”며 “단지 문 후보 가족에 대한 비방이 목적이라면 검찰에서 가서 하시길 바란다. 허위 사실 유포와 비방 혐의가 계속 쌓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당 장진영 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후보의 아들 문준용씨가 ‘아버지가 이력서를 내면 된다고 했다’라는 파슨스스쿨의 동문의 폭로에 대해 문재인 캠프가 제보자의 실명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어처구니없는 처사다”라며 “세상에 내부고발자에게 신상을 밝히라고 요구하는 몰상식한 경우가 또 있나. 내부고발의 기초 원리조차 이해하지 못하는 한심한 수준이다. 내부고발자는 엄격하게 보호해야 할 대상이지 노출할 대상이 아니다”라는 논평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